본문 바로가기
안보면 손해 생활정보

고양이 키우기 전 꼭 알아야 할 단점 8가지

by ᕦ⁠༼⁠✩⁠ل͜⁠✩⁠༽⁠ᕤ(⁠ 2023. 2. 10.

 

고양이 키우기 전 꼭 알아야 할 단점은?

 

혹시 고양이를 키우고 싶어서 고민중이시라면 이글을 읽고 단점을 이해하신후, 그래도 나는 극복 가능한지 한번 체크해 보세요. 총 8가지로 정리해 봤는데 오늘은 4가지만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고양이 키우기 단점은?



규칙적인 신선한 물과 사료주기

 

건강한 고양이들은 먹고 응가?하고가 전부입니다. 신선한 물과 제때 줘야하는 사료, 그리고 깨끗한 화장실, 집사가 외출이 길어져서 제때 사료를 못 주거나 물이 떨어지거나 그리고 화장실이 더러울때 고양이들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됩니다.

특히 고양이 같은 경우는 화장실이 지저분하면 끝까지 볼 일을 보지 않고 참으면서 우는 소리를내는데, 고양이를 키우게 된다면 아마도 외출 시간은 되도록 줄이시고 또한 엄청 부지런해 질 수밖에 없습니다. 항상 나가 있을 때도 고양이가 잘 있는지 잘 먹는지 생각이 나서 마음 편하지 않을 거예요!



사생활이 없어진다

고양이와 실뢰를 어느정도 싾게 되었다면 집사가 가는곳이면 고양이는 따라다니고 싶어하고 집사가 하는 행동도 다 궁금해 합니다. 그래서 화장실에도 따라오고, 부엌에 가면 부엌도 따라오며, 방에서 조용히 있으면 방에서 뭐 하는지도 항상 궁금해하죠.

고양이는 집사가 방문을 닫는것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문을 열어줘도 꼭 들어오고 싶다기 보다는 자신의 시야에서 보이지 않으면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아요, 그래서 자취를 하시거나 혼자만의 시간이 크게 중요하신 분들은 고양이를 키운다면 앞으로는 그렇게 하기 힘들 수 있어요.

 

고양이 털날림

고양이 털은 옷에 잘 박히는 편이에요. 매일 청소와 물걸레질을 해도 공기중에 떠다니는 털들은 가끔은 밥에도 들어가고 입에도 들어가며 잠깐 앉았던 자리에는 엉덩이에도 다묻게 됩니다.

더욱이 옷에 묻은 털들은 돌돌이를 해도 잘 빠지지 않아요. 야생에서 계절을 타는 고양이 같은 경우는 1년에 두 번 정도 털갈이를 하지만, 집 고양이는 어떻게 보면 1년 내내 털이 계속 빠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혼자 사시는게 아니라면 가족구성원들의 동의가 있어야 고양이를 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고양이 키우는 비용

고양이 키우느데 비용이 얼마나 많이 들어요?라는 질문을 종종 봅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한 마리 키울 때 최소 5만 원 정도 든다고 보시면 되는데, 심장사상충등 약이나, 또한 고양이는 간식도 좋아하고, 위생용품들도 지속적으로 필요하며, 화장실용품, 부대 비용들이 지속적으로 발생을합니다. 또한 한번 아프기라도 하면 병원비가 사람 보다도 훨씬 많이 나오게 되죠.

특히나 품종묘같이 유전병이 있는 고양이들이 아플때는 한 번에 완치가 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평생 치료를 해 줘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래서 고양이 키우기전 정말 신중히 생각을 하셔야 될 거 같아요.

집사가 어려우면 고양이도 같이 힘들게 자라게 됩니다. 그래서 본인이 여유가 있으실때 키우시는 걸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